아이트로닉스

아이트로닉스
로그인 회원가입
  • Business
  • 5G V2X 신기술
  • Business

    5G V2X 신기술


     

    V2X(Vehicle to Everything) 기술이란 말 그대로 "차량"과 "다른 모든 대상"이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통신하면서 정보를 주고 받는 기술을 말합니다. 

    완전히 자동화된 교통 인프라를 가능하게 할 핵심 기술이며, 자동차에서 폭넓게 사용되어 차량과 보행자, 각종 도로 인프라가 직접적인 통신이 가능해지며

    이를 통해 수 킬로미터 전방의 사고 소식을 미리 전달 받거나, 주차 공간 알림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. 

    궁극적으로는 5G-V2X 기술을 통해 뛰어난 데이터 처리 능력, 낮은 지연률, 개선된 신뢰성 등으로 자동차들이 실시간으로 풍부한 데이터를 공유하여 전한 자율주행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 



      

    아이트로닉스는 수 년 내에 다가올 모든 모빌리티간의 기본 안전을 위한 차세대 통신기술로 5G-V2X(PC5) 기술을 낙점하고다양한 틈새시장 개척을 위한 공격적인 R&D 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. 

    높은 신뢰성의 통신과 보안, 정밀 측위, 신뢰성 등을 포함하는 향상된 ADAS 기술과 날씨와 기온, 교통 흐름과 통행량, 사고 등 돌발 상황 등의 다양한 도로 환경 요구 사항, 

    자율주행 서비스를 수용할 수 있는 핵심 기술 등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 향후 자동차 기반 IT 기술의 종합적인 솔루션을 제공할 수 있는 회사로 퀀텀 점프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.